(수정 2016-04-09 : 주석 2번이 3번으로 잘못써져있었군요. 수정했습니다)

직접 만든 NC 영상 목록 : http://funny-p.tk/6822615  <-앞으로 계속 업뎃 예정입니다. 

제가 번역할 영상과 다른 분들의 번역 예정작도 표시해놨으니 번역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발자막러는 번역 영상을 통한 어떤 수익 창출도 하지 않습니다.
배포할 시, 원본 영상의 출처를 남겨주세요.

해당 번역 영상을 배포함으로써 원저작자 Channel Awesome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수익을 얻을 경우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될 수 있으며 발자막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원본 영상 링크 : http://channelawesome.com/nostalgia-critic-battlefield-earth/


모바일 유저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lxBZ4t-Y9Es

주석

*1 Lafayette Ronald Hubbard. 미국의 작가이자 악명 높은 사이비 종교 사이언톨로지교의 창시자 되겠습니다.


*2 영화 할로윈 3는 제목만 할로윈일 뿐 원작자 존 카펜터가 제작한 할로윈 1,2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영화입니다.
심지어 제작 일부에 참여했던 존 카펜터 마저 이 영화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할 정도죠.오리지널 영화에 등장했던 인물들도 나오지 않을 뿐더러 죽었던 캐릭터를 다시 부활시키는 등 제작사에서 시리즈의 명성으로 돈 벌려는게 보일 정도로 괴작 급입니다.

*3 Robert Nesta "Bob" Marley. 자메이카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로, 레게 음악의 대표적인 가수로 꼽힙니다.

*4 Jerome Allen "Jerry" Seinfeld. 미국의 유명한 배우이자 코미디언입니다.
"관찰자적인 유머(observational humor, 일상생활 속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사실, 즉 일상생활을 다른 시각으로 관찰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사실을 이용한 농담)"의 제왕으로 불린 코미디언으로 이 유머는 오늘날 코미디계의 대표적인 클리셰가 됩니다.
예시)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은 아이를 갖는 것이고, 두번째로 큰 즐거움은 훌륭한 베이비시터를 찾는 것이다.
        시골 지역으로 캠핑하러 가지 마. 경찰이 시체를 찾을 때마다 항상 텐트 속에 있더라고.
        문자메세지의 미덕은 전송 시간에 있는데, 바로 여유로울 때 답장하면 된다는 것이다. 아내에게서 온 메세지는 예외지만(30초내로 칼답 필수)

*5 박하사탕으로 유명한 Ricola의 1998년도 TV 광고에서 나온 소리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6 미국의 주 중 하나로, 미국에서 제일 작은 주이며, 면적은 충청북도의 반도 안 됩니다.(참고로 가장 큰 주는 알래스카. 남한 면적의 약 17배)

*7 Fort Knox. 녹스 요새란 뜻으로 미국 켄터키 주에 있는 군 기지인데, 일반인들한텐 군 기지보단 미 연방준비은행과 함께 미 정부가 소유하고 있는 금을 보관하고 있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8 일명 전두엽 절제술로도 불리는데요, 1950년대에서 1970년대까지, 당시 미국에서 널리 쓰인 정신병 치료법이었으며 심지어 이 시술을 이용해 노벨의학상,노벨생리학상을 받았던 사람이 있을 정도로 당시에는 획기적인 치료법이었으나 이후 치료과정에서의 비윤리적 문제와 수술 후 부작용 등 온갖 문제가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여론이 악화된 끝에 결국 1970년대 이후 시술이 금지됐으며 지금도 비단 노벨상 뿐만이 아닌 의료계 전반의 흑역사 중 흑역사로 통하는 시술법입니다. 감정과 행동을 제어하는 부분인 전두엽이 잘려진 환자들은 정신병은 사라졌지만 마치 영혼이 없는듯이 행동하거나 감정조절을 제대로 못하는 증상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9 우리나라에선 미국의 명배우 중 한 분으로만 알려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전미총기협회(NRA)의 회장을 맡을 정도로 골수 총기 애호가였으며 말년에는 총기난사 사건이 일어난 곳에 가서 개인의 총기 소유를 지지하는 연설을 하는 바람에(...) 이미지도 많이 구겨진 배우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벤허, 소일렌트 그린 등이 있습니다.

*10 미국에서 보수인 공화당을 지지하는 성향을 띄는 정치 및 사회이슈 토크쇼 라디오 방송들을 말합니다. "김어준의 파파이스"같은 방송인데 성향은 정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물론 정치적인 내용 때문에 논란이 되는 건 비슷하죠).

------------------------------------------------------------------------------------------------------------------------------------------------------------------------------
으아아아!!! 드디어 끝냈습니다!!!! 몇 년동안의 한을 이제서야 풀었군요!!!!!

삭제되는 바람에 계속 보고싶어 했던 리뷰 중 하나였는데 제가 번역까지 했다는 게 믿기지가 않는군요!

여러분들이 드디어 기다리시던 배틀필드 리뷰가 다시 올라왔습니다!!!!!!!

(이상하게 이번 건 앞의 영상들 보다 길었는데 더 번역이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최대한 원문을 살리며 번역했지만 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랍니다.

NC 위키에 있는 대본에서 안 나와 있는 영화 대사 부분은 인터넷에 도는 영화자막을 참고했습니다. 그 자막을 만드신 분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

공지

영상 3개밖에 안 올리고 이런 말씀 드리는 것도 죄송하지만...
곧 있으면 중간 고사 시즌인지라...
다음 번역은 조금 늦게 올라올 것 같습니다(늦으면 5월 초에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번역할 것들은 대강 정해놨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래된 영상과 삭제된 영상들을 교대로 번역할지, 아니면 삭제된 영상을 번역할지 고민한 끝에
삭제된 영상들 위주로 일단 번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에 올릴 번역 영상은..
다음 번역 예정작.jpg
스트리트 파이터 및 모탈 컴뱃입니다

----------------------------------------------------------------------------------------------------------------------------------------------------------------------
여담 : 번역하고 나서 든 생각
1개소리.jpg
2집어쳐.jpg

MAKE SENSE TO ME!!!!!!
------------------------------------------------------------------------------------------------------
공지2

NC 인덱스에서 삭제된 영상들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목록에는 운영자분께서 올리신 영상, 교외의 기사들이나 코멘터리 같은 스페셜 에피소드 들은 제외되어있습니다.
일단 이 목록의 영상들부터 번역하는 걸로 방향을 잡을 생각입니다.

Episode 10-11 : 스트리트 파이터 & 모탈컴뱃
Episode 29 : 파도 탄 사나이
Episode 52 : 트위스터
Episode 53 : 쓰레기통 꼬마들
Episode 54 : 에디의 환상여행
Episode 56 : 페이지마스터
Episode 60 : 레드 소냐
Episode 68 : 스틸
Episode 73 : 캡틴 N - 게임 마스터
Episode 82 : 우주에서 온 사나이
Episode 89 : 탱크걸
Episode 104 : 매직 스워드
Episode 106 : 바이오돔
Episode 118 : 죽여주는 클리셰 TOP 11
Episode 125 : 플린스톤 극장판
Episode 127 : 록키 4
Episode 138 : Old vs New - 십계 vs 이집트의 왕자
Episode 140 : 워터월드
Episode 147 : 마우스킹 2
Episode 150 : 스파이더맨의 멍청한 순간 TOP 11
Episode 157 : 더블 팀
Episode 162 : 죠스4
Episode 170 : 우유 묻은 돈
Episode 174 : 사고뭉치 형사
Episode 178 : 제임스와 거대한 복숭아
Episode 182 : 더 헌팅
Episode 185 : 더그의 첫 번째 영화
Episode 188 : 고양이 펠릭스 극장판
Episode 194 : 스타 트렉 1 : 모션 픽쳐
Episode 200 : 200회 기념 리뷰 - 벼랑 위의 포뇨
Episode 203 : 노스탤지어 크리틱의 병신짓 세번째
Episode 204 : 리치 리치
Episode 206 : Old vs New - 맨헌터 vs 레드 드래곤
Episode 210 : 에이리언 4

(인덱스에 올라온 것만 확인했는데 저 정도 이고 그나마 2013년 들어서는 미번역 영상이 거의 절반입니다.영자님이 언제 한 번 인덱스를 갱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위키에 올라와 있는 Nostalgia Critic 에피소드들을 기준으로 번역할 것이기 때문에 교외의 기사들이나 킥애시아 같은 스페셜 에피소드 영상들은 현재는 번역 대상이 아닙니다(물론 제 변심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도 있으니 낙심하지 마시길^^).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많군요!!